거제 남부면 도장포마을에 위치한 나지막한 언덕으로, 원래 이름은 '띠밭늘'입니다. 2009년 설치된 풍차와 탁 트인 바다 조망이 특징이며, 드라마 '이브의 화원', '회전목마' 촬영지로 유명해진 거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바람의 언덕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도장포마을 북쪽에 자리 잡은 이 언덕은 원래 '띠'가 많이 자란다고 해서 '띠밭늘'이라 불렸습니다. 2002년부터 현재의 '바람의언덕'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으며, 이름처럼 사방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이 여행자를 맞이합니다.
도장포항
인위적인 건축물보다 탁 트인 개방감이 돋보이는 이곳은 거제 앞바다를 한눈에 담기에 좋습니다. 언덕 아래로 보이는 도장포항의 정겨운 어촌 풍경과 바다를 오가는 유람선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네덜란드식 풍차
언덕 상단에 위치한 네덜란드식 풍차는 이곳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입니다. 2009년 11월에 설치된 이 풍차는 높이 약 14m, 날개 직경 14m의 규모를 자랑하며, 실제 바람이 아닌 전기 동력으로 회전하여 일정한 속도를 유지합니다. 드라마 '이브의 화원(2003)', '회전목마(2004)'와 영화 '종려나무숲(2005)'의 주요 배경지와 TV 예능방송의 촬영지로 알려지며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방문 전 확인하세요
바람의언덕 가까운 곳에 신선대가 있어 두 곳을 함께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바다 위로 뻗은 목재 산책로는 경사가 거의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편리하지만, 바닷바람이 강하게 불 수 있으므로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는 도장포마을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며,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방문객이 많으므로 가급적 오전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용정보]
바람의 언덕 (Hill of Wind)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도장포마을 북쪽)
전화번호: 055-639-4178 (거제시 관광안내소)
영업시간: 상시 개방 (연중무휴) ※ 야간 조명이 설치되어 있으나 안전을 위해 밤 9시 이전 방문 권장
부대시설: 네덜란드형 풍차, 나무 데크 산책로, 포토존, 야외 벤치, 바람의 쉼터(방파제 공간)
편의시설: 도장포항 유료/무료 주차장 이용 가능, 공중화장실, 제트보트 및 유람선 매표소 인접